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및 시행지역 안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등

by ONL 2021. 11. 24.
반응형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및 시행지역에 대한 사전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에 대한 공지로 경비지도사,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주택관리사 등 관련 자격에 대한 시행일정 안내입니다. 

 

  •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지역
  • 수험자 유의사항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및 지역 현황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공고번호 제2021-166호 2022년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사전공고에 대한 사항입니다. 큐넷을 통해 최근 자료가 공지되었으며, 수험자의 시험 준비 등을 위해 조기에 확정하여 안내하는 사항으로 추후 일정 변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본 공고가 나오게 되는 경우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사항은 Q-net 공지사항에 올라온 사항으로 아래 바로가기 링크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 공고 바로가기>

http://www.q-net.or.kr/man004.do?id=man00402&gSite=Q&gId= 

 

공지사항 목록 | Q-net

 

www.q-net.or.kr

 

해당 공고에는 가맹거래사, 감정평가사, 검수사/검량사/감정사, 경매사, 경비지도사,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공인노무사, 공인중개사, 관광통역안내사, 관세사, 국내여행안내사/호텔경영사/호텔관리사/호텔서비스사, 농수산품질관리사, 문화재수리기능자, 문화재수리기술자, 물류관리사, 박물관및미술관준학예사, 변리사, 사회복지사1급, 산업안전지도사/산업보건지도사, 세무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안전교육사, 손해평가사, 수산물품질관리사, 정수시설운영관리사, 주탤관리사보,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한국어교육능력검정, 행정사총 37개 자격 항목에 대한 일정이 명기되어 있습니다.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1차 시험, 2차시험, 합격자발표일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정

해당 사항을 바탕으로 시험을 준비하되,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접수 기간등을 통해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지역

 

2022년 국가자격시험 과목 37개 자격사항에 대한 시행지역이 함께 공고되었습니다. 시행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강원, 경기,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 충북, 충남, 세종으로 총 17개의 시행지역을 정하고 있습니다.

 

회차에 따라 지역이 달라지거나 시행하지 않는 지역도 있기 때문에 시험 응시지역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국가자격시험 2022년 시행지역 현황
국가기술자격 시험 시행 지역

 

현황을 보면 서울의 경우 33개 자격 시험 가능으로 가장 많으며, 부산, 광주, 대전이 27개로 그다음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일 시험의 경우 주로 서울, 2차 시험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서울 쪽에 있다 보니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험자 유의사항

 

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분들은 유의사항을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험일정의 경우 사전공고이기 때문에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며, 따라서 최종 시행일정 및 지역은 시행계획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합격률 높이는 공부 방법

 

국가기술자격증 합격률 높이는 공부 방법

국가기술자격증을 공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누군가는 취업을 위해, 누군가는 이직이나 승진을 위해 그리고 누군가는 올해 노력한 흔적을 남기기 위한 공부를 하기도 합니

hello-onl.tistory.com

 

수험자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험자의 시험준비 등을 위하여 조기 확정하여 안내하는 것으로 최종 시행일정 및 지역은 자격별 시행계획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자격별 시험과목, 응시자격 등 세부적인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http://www.Q-Net.or.kr)의 각 자격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수험자께서는 자격별 개별법령 규정에 따른 시행계획 공고 시 시험일정 및 수험자 유의사항 등을 포함한 제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수험자에게 사전 고지된 사항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수험자 책임임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수험자께서는 국가자격시험의 질서유지와 엄정․공정한 시험관리를 위해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국가전문자격시험 응시원서는 인터넷(http://www.Q-Net.or.kr)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모바일 큐넷(앱)에서는 원서접수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6. 자격별 시행방법 및 수험인원에 따라 평일에 실시 될 수 있습니다.
7.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다시 이야기 하지만 2022년 국가자격시험 시행일저에 대한 사전공고입니다. 따라서 본시험의 경우 시험 일정 및 시험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변수에 따라 시험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본시험 공고를 통해 한번 더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에 대한 공지로 경비지도사,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주택관리사 등 관련 자격에 대한 시행일정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큐넷 응시자격서류 경력증명서 제출 온라인, 오프라인 방법

 

큐넷 응시자격서류 경력증명서 제출 온라인, 오프라인 방법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등 자격 취득을 위해 응시자격을 충족해야 하는 시험의 경우 큐넷에 응시자격서류를 제출하여 응시자격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응시자격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hello-onl.tistory.com

산업안전지도사 1차, 2차 출제 기준 및 공부 방법

 

산업안전지도사 1차, 2차 출제 기준 및 공부 방법

산업안전지도사는 물론 다양한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은 바로 출제 기준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산업안전지도사의 경우 시험이 연 1회만 시행되는 시험이다 보

hello-onl.tistory.com


블로거에게 좋아요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