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업체와 11번가 숙박 쿠폰 사용하는 방법, 여행 계획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ONL 2020. 11. 4.
반응형

대한민국 숙박대전

올해 코로나19로 많은 사업장에서 피해를 보았습니다. 다들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그래도 가장 큰 피해중 한 곳은 아무래도 여행과 관련된 업종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동 자체가 줄다 보니 항공업계는 물론 호텔 업계 등 이익률과 주가 하락이 심상치 않게 진행되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정부에서 100만 명 한도로 숙박 쿠폰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름도 대한민국 숙박 대전입니다. 올해 중반에 실시했던 사업이 취소되며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개개인마다 기본적인 방역 지침에 따라 여행하고, 확진자의 수가 늘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숙박대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국내 숙박 최대 4만 원 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와 숙박 업계가 380억 원을 들여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여기서 정부가 280, 숙박업계가 100억으로 업계와 정부가 원하는 대로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숙박비용이 7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4만 원, 7만 원 이하의 숙박의 경우 3만 원의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3만 원 할인쿠폰은 20만 장, 4만 원 할인쿠폰은 80만 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기간에 발급받은 쿠폰은 20201223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잠시 지역 간 이동하거나 단기간 여행할 경우 사용하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업체

 

현재 참여 업체는19개 업체입니다. 업체 현황은 Nextour, 데일리호텔, 웹투어, Funnbiz, 호텔패스, 오늘밤엔, Wehome, G마켓, 11번가, 티몬, Jeju.com, 호텔엔조이, 야놀자, 인터파크, 투어비즈, Myrealtrip, 여기어때, 현대카드 PRIVIA 여행, Kyte 등입니다.

 

 

http://ktostay.interpark.com/main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이트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업체에 대한 쿠폰을 받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 쿠폰 사용 유의사항

나라에서 공짜로 주는 쿠폰은 사용하는 게 이득이겠죠? 하지만 사용하는데 유의사항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기간과 유효 기간, 사용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대해 나와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할 경우 취소 수수료 등은 공정위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경우 반납하고 다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급한 마음으로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11번가 숙박 쿠폰 사용방법

저는 여행을 가는 경우 11번가를 이용해 호텔을 예약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곳이 11번가였기 때문이었는데요. 이번에도 11번가를 통해 예약하고자 11번가에서 쿠폰을 발행받았습니다.

 

 

쿠폰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11번가로 접속해서 정보제공 동의를 체크하고 로그인하여 쿠폰을 받으면 됩니다.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유효기간이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로 21시간만 유효하기 때문에 숙박을 예약하기 전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하는 게 좋겠습니다.

 

 

쿠폰을 받으면 11번가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바로 앞에 숙박대전이 보이는데요. 이번에 다시 시작하는 이벤트다 보니 안내까지 친절하게 해주는 모습이네요.

 

 

 

숙박 대전을 클릭하고 아래에 나와 있는 국내 숙박 버튼을 누르면 지역, 체크인 날짜, 체크 아웃 날짜를 확인하고 원하는 날짜를 확인 후 국내 숙박 검색을 클릭합니다.

 

 

저는 제주도에 놀러 가고 싶은 마음에 제주도를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하면 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 경로가 숙박 대전을 통해 가지 않는 경우 숙박 대전 필터가 없어 다시 필터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검색하기 전 숙박 대전 필터가 걸려 있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제가 원하던 날짜가 있는 곳을 검색해보니 1박 방값이 93,000원이었는데요. 자동으로 쿠폰이 적용되어 쿠폰으로 4만 원을 할인받아 53,000원이 되었습니다. 금액과 날짜를 확인하고 바로 구매 버튼을 누르면 결제를 할 수 있고, 결제가 완료되면 예약한 날짜에 방문하여 숙박하면 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요. 그래도 1단계로 낮아짐에 따라 여러 가지 활동에 지장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렇다 해도, 지나친 활동은 다시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쿠폰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더라도 가급적이면 호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