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철 집안 습도 조절 다이슨 초음파 가습기 AM10 장점, 단점 알아보기

by ONL 2020. 11. 13.
반응형

겨울철 방안 습도 조절은 필수

계절이 변하고 다시 집안에 가습기가 등장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아침에는 영하의 온도까지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아침과 저녁의 기온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되는 날씨이기도 합니다.

 

 

저녁에 잠들기 전 쌀쌀한 방 안의 온도 때문에 방 안의 온도를 높이게 되는데요. 방안 온도의 상승은 결국 방은 더욱 건조해져 아침에 일어날 때 마른기침을 하거나 코 속이 건조한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 습도가 낮아지면 코. 입 등 점막이 마르게 되고 세균 침입이 쉬워지게 됩니다. 그 결과 호흡기 질환으로 쉽게 연결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가을 겨울철 방안 습도 조절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습도가 낮으면 그만큼 저녁시간 동안의 숙면을 방해하기도 한다는 뜻인데요. 숙면을 위해 방의 적정 온도와 습도 조절은 필수입니다.

 

숙면 온도 18~22, 숙면 습도는 40~60%

적절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온도와 습도가 필요합니다. 방 안의 온도는 약 18~22, 이불 안 온도는 30 정도가 적당하며, 습도는 40~60%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를 말리거나 따뜻한 물을 담아 방안에 두는 방법으로도 습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빨래를 할 수도 없고, 따뜻한 물은 금방 식어버려 가습의 효과가 다소 낮아질 수 있는데요. 방안 적절한 온도와 습도 조절은 그만큼 숙면은 물론 호흡기 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을 겨울철 가습기는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다이슨 가습기 AM10

평소 작은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원하는 수준의 가습 효과를 보지 못해 큰 맘먹고3L 용량의 다이슨 가습기를 구매했습니다.

 

 

 

 

우선 박스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통과 물통 그리고 바람과 함께 분무되는 장치도 있네요.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모양이 나오고 물을 담아 설치 후 작동시키면 3분 정도 자체적인 살균 작업을 거친 뒤 동작됩니다.

 

 

동작은 리모컨으로 동작이 가능하고, 여름철에는 선풍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습기의 기능을 제거하는 기능도 갖고 있네요. 겨울이 지나고 여름이 와도 창고로 가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안심이 됩니다.

 

 

물론 가격대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앞으로 계속 사용할 가습기라고 생각하며 이왕 사는 거 조금 더 주고 사자라는 생각에 구매를 했는데요. 용량이 크다 보니 적정 습도를 65%로 맞추고 잠들어도 아침까지 제대로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사용 전까지는 방이 건조해서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거나 코 안쪽이 건조한 느낌이 있었지만 모든 가습기가 그렇듯 그런 증상이 사라져서 좋네요.

 

 

다이슨 가습기는 초음파식 가습기에 자체적으로 UV 살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살균 기능이 있다고 해도 직접 느끼기엔 불가능에 가깝지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네요. 이미 구매를 해버린 마당에 가격대가 높은 만큼 그만한 기능을 하리라 믿습니다.

 

 

다이슨 가습기 장점과 단점

우선 다이슨 가습기를 사용해보니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마음에 드는 게 리모컨의 사용입니다. 물론 처음에 설정하고 리모컨에 손을 댈 일은 없지만 편한 것 같습니다.

 

 

 

 

별도의 필터가 존재하지 않아 세척이 간편한 점 또한 장점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가습기를 폐기했던 가장 큰 이유가 내부에 곰팡이가 생겼기 때문이었는데요. 세척 후 사용하고자 했지만 구조상 세척이 어려워 결국 포기했습니다. 다행히 다이슨 가습기의 경우 세척은 편리하게 할 수 있네요.

 

 

물의 양도 괜찮습니다. 65%의 습도로 자는 내내 틀어놔도 아침까지 작동하고 있는 양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선풍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여름철 가습기는 창고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굳이 창고로 이동하지 않고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공간상 이득을 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와 반면 단점도 있는데요. 우선 가습기에 한 방향으로 가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방 온도에 따라 추위를 느끼기 쉽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가습기의 비용이 비싸나 그만큼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 점도 단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향후 문제가 생길 경우 적절한 AS를 받고 사용하겠지만 이 가습기의 내구성을 확인하는 과정이 남았네요. 아직 구매 후 사용한 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아직까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 요약

리모컨으로 조작 가능(습도, 바람세기, 시간 등)

세척이 간편함

하룻밤 사용하기 적절한 가습기 용량

여름철 선풍기로 사용 가능

가습량과 풍량 조절 가능

UV 살균 기능

미스트 입자가 굉장히 작아서 주변이 젖지 않음

 

 

단점 요약

바람 때문에 약간 추움

가격대가 높으나 그렇게 보이지 않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