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로그 홍보용 네이버 QR코드 URL 만드는 법 알아보기

by ONL 2020. 12. 13.
반응형

인터넷에서 블로그를 홍보하는 글을 많이 보게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누군가는 검색을 통해 유입을 하고, 누군가는 누가 올려놓은 글의 링크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게 하나 있습니다. 누군가의 글에 링크가 적혀 있을 때 마음 놓고 누르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특히 요즘 티스토리 링크를 걸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대적으로 경계심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링크에 본인의 티스토리 URL 대신 네이버 큐알코드를 이용하여 자신의 링크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QR코드를 통해 코드를 생성할 수도 있지만 URL을 생성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렇게 하면 링크에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 이름 말고 m.site.naver.com/불라 불라로 보이기 때문에 경계심이 낮아져 클릭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법

 

카페나 지식인, 카카오 오픈 채팅방 등 자신의 글을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링크를 걸어두는 경우 많은 사람들은 그 링크를 보더라도 클릭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 사람들의 경계심의 벽을 낮출 필요가 있는데요. 그중 한 가지 방법인 URL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qr.naver.com) 접속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네이버 QR코드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접속 후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되면 본인의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게 되는데요.

 

 

로그인 후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클릭

 

 

로그인 후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코드 제목, 스타일 지정 후 다음단계 클릭

 

 

클릭하면 QR코드 만들기 항목에 코드 제목, 코드 스타일, 추가 옵션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사실 저희가 원하는 것은 코드보다는 URL 링크이다 보니 본인이 파악할 수 있는 코드 제목만 제대로 작성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하나 만들어 볼 생각이라, 코드 제목에 QR코드 만들기라고 적고 다음 단계 버튼을 눌렀습니다.

 

 

 

 

필요에 따라 QR코드를 만들려는 경우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네이버 로고나 이미지를 삽입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설정을 완료 후 다음 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 정보 입력에서 링크로 바로가기 선택 후 URL 작성

 

 

다음 단계는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사항인데요. QR코드를 만들기 위해 링크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URL 링크만 만들 예정으로 오른쪽에 있는 링크로 바로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링크로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웹주소 직접 입력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칸에 URL을 만들고자 하는 링크를 작성해 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 https://hello-onl.tistory.com/170 내용으로 만들어 보고자 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을 작성 후 작업 완료 버튼을 만들면 본인의 URL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작성 완료, 코드 URL 다운받아 사용

 

 

네이버 QR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라고 뜨는 경우 생성이 완료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 이름이 작성되어 있고, 코드 URL이라고 보면 http://m.site.naver.com/0JoW1라고 작성이 되어 있는데요.

 

 

URL을 복사해서 홍보 활동에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http://m.site.naver.com/0JoW1

 

 

아래 링크를 보면 URLnaver와 관련된 사항처럼 작성되어 있지만 링크에 접속되어 보면 제가 작성해 놓은 티스토리 글이 나오게 됩니다.

 

 

코드를 만들기 전과, 코드를 만든 후 URL을 카카오톡에 작성하면 다름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URL 전, 후 비교

 

 

같은 썸네일과 같은 내용이지만 링크에 연결된 주소가 저의 개인 티스토리 주소가 아닌 네이버 사이트로 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경계심을 낮출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홍보하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작성자가 발로 뛰며 홍보하는 경우 조금이나마 링크의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거에게 좋아요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