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KT 부가서비스 Tworld에서 해지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ONL 2020. 12. 24.
반응형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찾아보는 것은 아마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가서비스를 강제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어 매달 일정 금액씩 야금야금 소비하고 있게 되는데요.

 

 

저렴하게 구매한다는 대가로 3개월이나 6개월의 부가서비스 의무 가입 기간을 만들어 놓고 판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문제는 부가서비스를 가입하고 정해놓은 유지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해지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깜빡하고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지 않는 경우 매달 몇 천 원 수준의 금액이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안 그래도 비싼 요금제에 힘을 더 실어주는 역할을 하다 보니 반드시 부가서비스 해지하는 날짜를 기억하고 해지를 진행하는 것이 통신비를 조금이나마 아끼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한 달 두 달도 아니라 다음 휴대폰을 구매할 때까지 유지하게 되는 경우 부가서비스를 잘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빠져나가는 돈이 치킨 한 마리 이상은 되기 때문입니다.

 

Tworld(티월드)에서 부가서비스 해지하는 방법

 

SK텔레콤 부가서비스 해지는 Tworld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3개월의 강제 기간이 종료되어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지했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월드 접속 후 나의 가입정보

 

 

티월드에 접속 후 중앙지점에 있는 나의 가입 정보를 클릭합니다. 나의 가입정보를 보면 개통 정보 조회, 나의 요금제, 나의 부가서비스, 나의 결합상품 등이 나와 있는데요.

 

 

가입되어 있는 부가서비스는 나의 부가서비스를 눌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생각보다 부가서비스가 많이 설정이 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유료로 되어 있는 부가서비스를 다 없애버릴 생각입니다.

 

 

해지할 부가서비스 선택 후 해지 버튼

 

 

부가서비스를 클릭하면 전체 부가서비스가 나오게 됩니다. 그중 옵션/할인, 유료, 무료 중 저는 유료를 선택했습니다. 저에게 유료 부가서비스 2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료 부가서비스 중 스마트콜 Pick을 해지해 볼 생각인데요. 11종의 구성상품 중 5종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부가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돈을 주고 했던 부가서비스라 어떤 이점이 있을지 생각해 보았지만 저에겐 있든 없든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취소할 부가서비스를 클릭하면 바로 해지 버튼이 뜹니다.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해지할 부가서비스 항목이 뜨네요. 저는 몰랐지만 이미 개별통화 수신거부, 컬러링, 통화 가능 통보 플러스, 착신전환 일반, 콜키퍼가 등록이 되어 있었나 봅니다.

 

 

해지하기를 클릭했습니다. 해지할 경우 유의 사항을 확인 후 해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해지완료 화면

 

 

해지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이제부터 매달 2900원을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7달째가 되면 치킨 한 마리 사 먹을 생각입니다.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지 않으면?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부가서비스를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부가서비스가 없다고 해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물론 부가서비스라는 게 스마트폰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업무시간 외에 주로 사용하다 보니 쉬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사용하는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가서비스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지 않는다면 그만큼 금액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별도로 해지하지 않는 이상 휴대폰 요금제에 계속 추가되어 나오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나가는지도 잊히게 되기도 합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 휴대폰 요금제와 함께 추가된 금액은 처음에는 큰돈이 되지 않고, 사실 모아도 그렇게 커지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한 달에 몇 천 원씩 조금 모으면 한 끼, 조금 더 모으면 외식 한 번 할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잊히기 전에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블로거에게 좋아요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