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PDF파일 다운로드 설치

by ONL 2021. 8. 31.
반응형

PDF 파일의 경우 수정하기 어렵지만 회사에서 업무나 자격증 시험 등 자료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정이 가능한 파일로 보낼 경우 임의로 수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폰트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작성자의 의도와는 다르게 이상한 폰트로 글이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로 알PDF를 이용해 파일을 받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ESTsoft에서 만든 PDF 통합 프로그램으로 이름이 알 PDF입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요.

 

PDF를 HWP, Word, Excel, PPT, 이미지, 텍스트로 변환 하는 등 변환 기능은 물론 피피티를 편집하여 워터마크를 삽입할 수도 있고, 문자 인식(OCR)이나 PDF 병합 등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 알 PDF 다운로드
  • 알 PDF 기능

알 PDF 다운로드

 

업무 수행이나 일상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알 PDF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창에 알 PDF를 치는 경우 이상한 내용들이 나오며, 알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알툴즈"로 검색해야 합니다.

 

알PDF 다운을 위해 알툴즈 검색

알툴즈로 검색하면 처음 나오는 내용인데요.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 알PDF를 찾으면 됩니다.

 

알PDF 찾기

사이트에 들어오게 되면 알집, 알씨, 알약, 알PDF, 알툴바, 알송, 알캡쳐, 알키퍼, 알드라이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우선 왼쪽에서 4번째에 알PDF가 있으니 다운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알PDF 설치 화면

 

알 PDF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 내용이 있으며, 동의 버튼을 누르면 설치 시작 버튼이, 다시 설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빠른 설치 또는 사용자 지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설치의 경우 기본 설정으로 설치하는 방법이며, 상세 설정을 통해 설치하려고 하는 경우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눌러 상세 내용을 확인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알PDF 설치 완료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내용을 보면 파일 열기, PDF병합, PDF최적화, 문자인식, PDF변환, PDF 생성, 일괄 편집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알 PDF 기능

 

알 PDF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유용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잘 활용하는 경우 업무 효율이나 프로그램 사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PDF 기능

위에 있는 기능을 통해 구름 문자나 사각형, 원, 화살표 등을 수정할 수 있고, 수정 사항을 저장하게 되는 경우 저 상태로 PDF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외부 자료를 받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수정 후 다음에 확인할 때 수정사항이 저장되어 있으므로 생각을 정리하거나 자료를 정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PDF 기능

또한 상부에 보면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거나, 워드 파일로 변환, 엑셀 파일로 변환, 피피티 파일로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PDF를 수정하여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능을 통해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를 자주 사용하는 입장에서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드렸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상대방에게 알림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상대방에게 알림

요즘같이 대면으로 만나기 어려운 시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해서 선물을 주고받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선물은 내가 원하는 걸 받을 수도 있지만 어쩔수 없이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hello-onl.tistory.com

직장생활 명함 예절, 인사 매너와 주의사항 알아보기

 

직장생활 명함 예절, 인사 매너와 주의사항 알아보기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모든 게 낯설어집니다. 특히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명함 교환은 생각보다 자주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명함이란 어떻게 보면 본인의 얼굴입니다. 외근 업무 등 사람을 상대

hello-onl.tistory.com

직장인 시말서(경위서) 양식과 작성 방법 예시

 

직장인 시말서(경위서) 양식과 작성 방법 예시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상황 중 개인적으로 가장 싫어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저의 실수 또는 잘못에 의해 회사에 피해를 주게 되는 일을

hello-onl.tistory.com


블로거에게 좋아요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