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하는 방법

by ONL 2021. 9. 1.
반응형

PDF 파일을 한글파일로 쉽게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사용 방법이 편리하고 간편하기에 주로 이 방법으로 변환하고 있는데요.

 

물론 개인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는 라이선스를 구매해 사용해야 합니다. 주로 업무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험 정보 자료를 모으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인터넷에 흩어진 자료를 모으고 취합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한글을 자주 이용하다 보니 여러 형식의 파일들을 한글로 바꿔 작업하는 것이 더 수월했습니다.

 

사용하는데 편의가 있는 알 PDF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PDF파일 다운로드 설치

 

알PDF파일 다운로드 설치

PDF 파일의 경우 수정하기 어렵지만 회사에서 업무나 자격증 시험 등 자료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정이 가능한 파일로 보낼 경우 임의로 수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폰트가 설치되지 않은

hello-onl.tistory.com

 

PDF 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알PDF는 처음 접하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용법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PDF 파일을 열기만 해도 상부에 있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저는 주로 한글파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한글 변환에 대해서만 작성을 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엑셀이나 워드, PPT 등으로도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누구나 쉽게 형식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여 쉽게 변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 한글 변환

 

알 PDF를 이용해 PDF 파일을 한글 변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알 PDF를 이용해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PDF파일 상부 변환 버튼 클릭

 

열고나서 알 PDF 상부에 보면 검토, 편집, 변환, 도구 등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변환 버튼을 누르게 되면 HWP로 변환, Word로 변환 등 변환 가능한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파일 이름 및 파일 형식 선택

 

한글파일인 HWP로 변환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며 파일 이름과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변환 성공 팝업

 

변환이 완료되면 변환 성공이라는 내용과 함께 [파일 이름]으로 변환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뜨며 완료됩니다. 파일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상당히 빠른 시간에 변환이 완료되네요.

 

한글파일로 변환된 PDF 파일

 

파일을 열어보면 사진과 한글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한글파일이 수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의 경우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저장한 파일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용도로 사용하든 변환시켜 사용하는 경우 본인의 손에 맞는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상대방에게 알림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상대방에게 알림

요즘같이 대면으로 만나기 어려운 시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해서 선물을 주고받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선물은 내가 원하는 걸 받을 수도 있지만 어쩔수 없이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hello-onl.tistory.com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미납요금 10배 알아보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미납요급 10배 알아보기

요즘 차량을 운전하는데 하이패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수동으로 직접 고속도로 통행권을 받고 다시 결제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인데요. 톨게이트를 지나는데 앞에

hello-onl.tistory.com


블로거에게 좋아요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작성된 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